현대인은 매일같이 독소로 가득한 환경에서 숨쉬고 먹고 마신다. 이런 독소가 쌓여 각종 병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이다. 물론 이런 환경을 피할 수는 없다. 하지만 음식만 잘 먹으면 몸 속의 독소를 빼낼 수 있다.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드는 해독 요리, 밥반찬으로 매일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은 독소 배출 요리들을 모았다.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 1_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떼어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. 2_다진 돼지고기는 밑간을 하여 잠시 재운다. 3_대파는 다듬어서 곱게 다진다. 4_분량의 볶음 양념장 재료들을 볼에 담고 잘 섞는다.
● 이렇게 만드세요 1_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 다진 것과 다진 마늘, 다진 생강을 볶다가 향이 퍼지면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. 2_돼지고기가 익으면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 다시 한 번 볶은 뒤 볶음 양념장을 붓고 간이 밸 때까지 볶는다. 3_불에서 내리기 직전 참기름을 몇 방을 떨어뜨린다.
독소 배출 재료 :: 브로콜리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몸에 활력을 주고 섬유질이 몸 속의 유해 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킨다.
▷ 쇠고기 야채말이 재료 ∥ 쇠고기(샤브샤브용) 100g, 고수 1단, 오이·당근 ½개씩, 대파 ½뿌리 피넛 버터 소스 ∥ 피넛 버터 2큰술, 간장·꿀 1큰술씩, 설탕 1작은술, 고춧가루 약간, 물 1큰술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 1_샤브샤브용 쇠고기는 끓는 물에 한 장씩 넣고 데친 후 펼쳐서 식힌다. 2_고수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짧게 썬다. 3_오이와 당근, 대파는 4㎝ 길이로 가늘게 채 썬다. 4_피넛 버터는 전자 레인지에 살짝 돌려 녹인 후 나머지 소스 재료들과 합하여 섞는다.
● 이렇게 만드세요 1_데친 후 식힌 고기와 준비한 야채를 큰 접시에 함께 담고, 피넛 버터 소스는 따로 작은 그릇에 담아 상에 올린다. 2_고기 위에 준비한 야채들을 조금씩 올리고 돌돌 말아 피넛 버터 소스에 찍어 먹는다.
독소 배출 재료 :: 고수 고수는 피부의 독성을 풀어 예로부터 피부염과 치질 등을 다스리는 약재로 쓰였다.
독소 배출 재료 :: 오이 오이는 음주 후 몸에 남는 독소를 배출하는 데 탁월하다. 풍부한 엽록소는 간의 피로를 덜어 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