♣ 재료
황기 30g, 물 12컵, 애호박 1개, 소면 250g, 붉은고추 1개, 청양고추 1개, 소금 약간
<국수 국물> 황기 국물 10컵, 대파 2대, 참치액소스 1큰술, 청주 1큰술, 북어머리 2개,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
<국수 고명 양념> 들기름 1큰술, 들깨가루 1큰술,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, 다진 마늘 1/2작은술
♣ 만들기
1. 황기는 씻어서 5cm 길이로 잘라 찬물12컵에 30분 이상 불려서 황기의 진액이 많이 우러나게 한다.
2. 냄비에 1의 황기를 넣고 푹 삶아 황기 국물 10컵이 되면 면보에 거른 후에 대파와 참치액소스 청주 북어머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다시 푹 끓여서 구수한 황기의 국물이 되도록 한다.
3. 애호박은 4cm 길이로 토막 내어 돌려 깎아 곱게 채 썰고 붉은 고추와 청양고추도 곱게 채 썬다.
4. 3의 호박은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국수 고명 양념에 재빨리 볶아내고 붉은 고추와 청양고추도 재빨리 볶아내 식힌다.
5. 소면은 쫄깃하게 삶아서 찬물에 헹궈 일 인분씩 사리지어 물기를 뺀다.
6. 그릇에 소면을 담고 애호박과 고추채를 고명으로 올린 후에 황기 국물을 듬뿍 부어서 뜨겁게 먹는다.
♣ 쿠킹 Tip
- 황기 국물은 찬물에 황기를 잘라 담가서 부드럽게 황기 물이 우러나면 불에 올려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끓여야 황기의 진액이 많이 흘러나온다.
|
|